징크패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징크패널

징크패널

- NATURAL ZINC(은백색) 이 제품은 자연상태의 ZINC로서 대기중에서 파티나(PATINA)의 형성이나 광택의 변화 등, 제품 특성에 대한 사전 이해가 절대 필요 하다.

- QUARTZ ZINC(청회색) 이 제품은 ZINC가 대기중에 노출되어 형성되는 파티나를 생산단계에서 미리 형성시킨 제품으로 현재 징크중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다.

- ANTHRA ZINC(흑색) 이 제품은 무광으로 검은색상을 띄고있는 PRE-WEATHERING 제품이다. 프랑스 파리에서는 슬레이트와 함께 많이 쓰이고 있으며 도장처리가 아닌 자체 발색으로 흑색을 적용하는 장점이 있다.

- 돌출이음공법 입면의 경우 이중거멀접기(DOUBLE LOCK)가 아닌 단순거멀접기(SINGLE LOCK)를 해야 한다. 왜냐하면 이중거멀접기를 벽에 적용할 경우 패널 조인트간의 인장력으로 판넬에 웨이브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 단순 거멀접기 공법은 다른 말로 ᄀ자형(ANGLE LOCK) 거멀접기라고도 하는데 주로 외벽과 소핏과 같이 방수가 크게 우려되지 않는 부분에 주로 쓰여지는데 집게를 이용해서 시공되어지는 12MM폭의 돌기(SEAM)선은 외벽에 강렬한 줄눈을 형성한다.

징크패널은 100도의 온도변화에 10M의 길이의 판넬이 22MM변위로 수축 또는 팽창을 한다. 이러한 수축팽창 을 고려하여 외벽판넬의 길이는 제한된다. 금속의 수축, 팽창을 고려한 판넬길이의 제한뿐만 아니라 고정클립, 슬라이딩 클립의 정확한 적용이 있어야 한다. 입면상에서 판넬의 최대길이는 4M를 넘지않는 것이 좋다. 이는 금속자중으로 인한 슬라이딩클립의 기능장애를 예방함과 아울러 현장설치작업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함이다.

- 평이음공법 가로 세로로 일정한 길이로 재단한 판넬의 각 변을 단순이음으로 잇는 방식으로, 평탄한 외관을 만든다. 내풍압성이 거멀접기에 비해 약하므로 고층건물에서는 엄밀한 검토가 필요하다. 원칙적으로 동출눈을 실현 하기가 어려워 한쪽방향으로는 막힌줄눈이 형성된다. 판넬재단방법에 따라 직사각형, 정사각형, 다이아몬드형 등의 다양한 패턴을 실현시킬 수 있다.

항 목 치 수
경사도 47%(25도)이상
판넬폭 540(440mm 권장)
판넬길이 최대 2000mm
두께 0.7mm(0.6mm권장)
밀도 7.6kg/m2

- 돌출이음공법 성형기(FORMING MACHINE)로 만들어진 각 각의 판넬을 맞대어 놓고 이를 자동이음공구 (SEAMING)로 거멀접기 해나가는 이음방식으로 이중 거멀접기를 통해 별도의 방수공사없이 완벽하게 우수를 차단한다.

판넓이(mm) 골중심간격(mm)
500 430
600 530

- 각재이음공법 바탕재위에 경사방향으로 각재를 고정시키고 각재 사이에 접혀진 판넬을 끼운 다음 판넬의 치올림부 끝단이 덮이도록 각재 위에 캡을 씌우는 방법이다. 완성된 이음의 높이는 40mm이며 지붕외관에 보이는 굵고 뚜렷한 윤곽선이 특징이다. 이공법의 경우 설치 시 특별한 기계장치가 불필요하다. 이 공법에서 쓰이는 클립의 경우 징크 조각을 잘라서 사용하기도 한다.

판넓이(mm) 골중심간격(mm)
500 450
600 550

- 평이음공법 가로 세로로 일정한 길이로 재단한 판넬의 각 변을 단순이음으로 잇는 방식으로, 평탄한 외관을 만든다. 평이음은 기본적으로 벽체에 사용되며 지붕의 경우 경사도가 47% 이상인 경우 적용 가능하다. 내풍압성이 거멀접기에 비해 약하므로 고층건물에서는 엄밀한 검토가 필요하다. 원칙적으로 통출눈을 실현하기가어려워 한쪽방향으로는 막힌출눈이 형성된다. 판넬재단방법에 따라 직사각형, 정사각형, 다이아몬드형 등의 다양한 패턴을 실현시킬 수 있다.

항목 치수
경사도 47%(25도)이상
판넬폭 540(440mm권장)
판넬길이 최대 2000mm
두께 0.7mm(0.6mm 권장)
밀도 7.6kg/m2

TEL : 031-346-5300 | FAX : 031-346-5314 |
E-mail : bacehj@naver.com
(주)화진테크 | 경기도 군포시 공단로 140번길 52, 1동 14층 1407호(당정동, 에이스하이테크시티 군포) |
사업자번호 : 138-81-44511

상단으로